지난번 생식 만들 때는 한꺼번에 많이 만들려는 욕심에 통닭 3마리를 샀었다. 

세 마리를 모두 손으로 손질하고 뼈를 가위로 자르고 했더니 생식 만들고 설겆이까지 다 하는데 8시간이 넘게 걸려버렸다. 그러고 나니, 이래서는 안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드는 것이다.

통닭이 건강에 좋기야 하겠지만, 나도 살고봐야겠다는 생각에 이번에는 통닭이 아닌 살코기를 사서 본밀을 넣은 생식을 시도하기로 했다. 

여름에는 더워서 본밀 생식이었는데 이번에는 힘들어서 본밀 생식을...-_-


또 이번에는 특이하게 닭 생간 대신 필라인 인스팅트에서 나온 닭간파우더를 넣기로 하였다.

사실 닭 생간은 조금만 세게 다루어도 부서지고 찢어져서 손질하기가 여간 번거롭지 않다. 게다가 냄새란..-_-

네이버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카페에서 누가 닭간파우더를 팔기에 냉큼 사왔는데, 별생각 없이 방 책상에 두었다가 냥들에게 테러를 당해버렸다. 웁스!

이빨로 봉지에 구멍을 뚫어놓고는 핥핥 핥아먹고 있었다!!!!

흑흑... 기호성이 좋은가보다 하고 위로는 했지만... 

(초기 생식 만들 때 소간파우더를 넣은 적이 있는데 소간파우더는 기호성이 그닥좋지 않았었다.)


결과는 대성공!!!!

닭간파우더의 뛰어난 기호성과 본밀의 (통닭뼈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기호성 덕분에 둘째가 접시를 순식간에 싹싹 비우는 아주 기분 좋은 결과가!!!!!!!


물론 통닭보다 살코기가 더 비싸서 비용이 조금더 들긴 했지만서도!! 흑흑


아무튼 이번에 만들었던 생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캣뉴트리션의 본밀 생식 레시피+피어슨레시피+살찐네 레시피의 짬뽕이라고 보면 되겠다.





<2012년 11월 3일 본밀+닭간파우더 생식, 한 마리 하루 160그램씩 38일분>

붉은색: 꼭 넣어야 하는 필수 재료

파란색: 필수는 아니지만 넣으면 좋은 재료. 권장!

초록색: 필수도 아니고 안 넣어도 문제 없는 재료.



*폰으로 보니 아래 표 오른쪽 가로가 잘린다. 훔. 티스토리 앱은 반성하라 반성하라 반성하라!!!

[고기류]

구분 

내용 & 분량 

구입처(링크포함) 

 살코기

 2800그램 => 닭넓적다리살 1473그램(2킬로를 구입한 후 껍질 지방 제거한 양) + 닭가슴살 1327그램. 

 마니커몰에서 구입

  

 본밀 8테이블스푼

 칼 본밀 KAL, Bone Meal Powder, 8 oz (227 g)

 심장

 닭심장 495그램 + 닭가슴살 305그램 + 타우린 3000mg (원 레시피대로 하면 심장 800그램이 들어가야 하는데 심장 495그램과 닭가슴살 305그램+타우린 3000mg으로 대체)

 닭 심장은 마니커몰에서 구입, 타우린은  나우푸드 타우린 Now Foods, Taurine, Double Strength, 1000 mg, 100 Capsules

 

  닭간파우더 12테이블스푼 + 물 450ml 

 필라인 인스팅트의 닭간파우더



[부재료]

구분

 내용 & 분량

구입처(링크포함)

계란노른자

 8개 

 오메가3

 8000mg (오메가3 함량이 75%인 고농도 오메가3임)  나우푸드 울트라 오메가3 Now Foods, Ultra Omega-3, 500 EPA/250 DHA, 180 Softgels

 저염소금

 3티스푼  튼저염소금, 지마켓에서 구입

 실리엄허스크파우더

 8티스푼 예르바 실리엄허스크파우더 Yerba Prima, Psyllium Husks Caps, 625 mg, 180 Capsules

 크랜베리

 4캡슐 나우푸드 크랜베리 Now Foods, Cranberry, Maximum Strength, 90 Vcaps

  

 900ml 



[영양제류]

 구분

 내용 & 분량 

 구입처(링크포함) 

 글랜쥴라

  8캡슐

 이모플렉스 글랜쥴러 Nutricology, ImmoPlex Glandular, 60 Veggie Caps

 비타민B

  400mg

 나우푸드 B-100 Now Foods, B-100, 100 Capsules

 비타민E

  1600IU

 재로우포뮬러 비타민e-400 Jarrow Formulas, Dry E-400, 400 IU, 100 Capsules

 타우린

  1000mg

 나우푸드 타우린 Now Foods, Taurine, Double Strength, 1000 mg, 100 Capsules


팁!!!!!!!!!!!!))))) 이번 생식을 섞을 때 캡슐에 들어 있는 영양제들을 계란 노른자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버리니까 젤라틴이 주성분인 캡슐까지 다 갈아져서 너무너무 편했다. 어차피 먹어도 좋은 성분이니, 믹서가 있는 사람들은 일일이 손으로 캡슐을 벗겨내지 말고 믹서에 갈아버리자!!!






생식을 모두 섞은 후 찍은 사진. 닭가슴살과 닭넙적다리살은 모두 깍둑썰기를 했다.

본밀과 간파우더가 들어가서 누런 색이 되었다.



이번에는 조금이라도 편하고자 밀폐용기에 생식을 담았다.
비록 냉장고가 좁긴 하지만, 생식이 냉동실의 3분의 2를 차지하지만 어쩔 수가 없었다.

비닐에 담을 생각을 하니 머리가 지끈~~~~


아래 사진은 생식을 담은 뒤 찍은 사진. 다이소몰에서 4개에 1000원짜리 용기를 구입하였다.

각 통별로 160그램씩 담은 후 물 30그램을 추가한 뒤 냉동실에 보관했다.

(물을 많이 먹이기 위해 레시피에 있는 물 양 이외에 추가로 1일당 물 30그램을 추가했다. 전에는 생식을 섞을 때 추가 물 분량을 미리 넣어서 섞었는데 그렇게 하니 하루에 섭취해야 할 생식 분량을 정확히 계산하여 담기가 어려워서 생식을 담은 후에 물을 30그램씩을 더 추가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물 몇 그램을 더 추가할 것인가는 냥들의 수분 섭취량을 고려하여 각자 알아서 결정해야 할 부분인 듯하다.)

생식 160그램 + 물 30그램씩 담고 얼림



휴~~

이번에는 설겆이까지 3시간!

기호성도 성공! 간편함 성취!!!


당분간은 이 레시피대로 만들어야 할 것 같다!






Posted by 오래오
,